첫 번째 짧은 게임을 끝내고, 오후에 긴 게임을 하였다.  첫 번째 게임에서 발생한 에러플이 두 번째 게임에서도 그대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게임과 달리 두 번째 게임은 처음부터 드라카르(배)를 만들고 바이킹 행동(습격, 약탈)을 하는데 집중하였다.

게임 마지막에 난민 구호인(170 a) 직업카드의 도움을 받아 탐사판 2개를 가져오고 노프(배)도 한 척 이주시켰다.  난민 구호인은 모든 '이주' 행동(행동 칸이나 직업을 통해서)을 할 때 은화 2개를 할인받는다. (부록 10페이지 직업카드 170 a)
그 결과 109점을 획득하여 게임이 끝났을 때, 두 번째 만에 미션 클리어네 하는 생각을 했었다. 에러플을 알기 전까지...
 
짧은 게임, 긴 게임을 하면서 행동칸들은 어느 정도 눈에 들어왔다.  직업 카드와 건물판(헛간, 돌집, 긴 집)을 어떻게 활용할지가 숙제로 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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