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인플 기준으로 카드를 준비하고 1명 게임용 참조 카드를 가져온다. 할인 토큰을 사용하지 않고 $4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한다.
관리 행동 단계에서 추가로 카드를 회수할 때마다 비용이 증가한다. 추가로 가져오는 첫 번째 카드는 $1, 두 번째 카드는 $2, 세 번째 카드는 $3...
열린 시장에서 카드 2장을 교체할 때, 열린 시장에서 원하는 카드 2장을 선택하여 제거한다.
게임 중반에 #96 악어 공양 카드를 사용하여 일꾼들을 배치하다 보니 마지막에 일꾼이 부족하여 일꾼을 배치하지 못해 승점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나왔다.
일꾼을 회수해 오는 #60 보석 수색꾼이나 #62 성직자를 악어 공양과 함께 사용해야 일꾼 부족을 방지할 수 있겠다.
왼쪽부터 사용한 카드덱인데, 처음 사용한 농부, 정원사는 게임 끝까지 다시 손에 돌아오지 않았다.
관리 행동 다음에 더 이상 필요 없는 카드를 먼저 사용하여 손에서 제거시키고, 열린 시장에서 카드를 추가시킨다.
이 계산 때문에 손에 든 카드 사용 순서까지 생각을 많이 해야 해서 장고를 하게 되었다.
공방을 10개 다 만들고 대도시도 8개 다 만든 후에 #90 세금 징수원과 #104 곡예사가 돈을 버는 주 수입원이었다.
#96 악어 공양, #94 연회, #108 석공의 걸작이 점수를 얻는 효자 카드였다.
점수는 334점으로 목표인 명성 150점 이상 획득하기를 200% 이상 달성하였다.
게임은 4시간이 걸렸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다.
어느 카드를 먼저 사용하여 덱에서 제거하고, 열린 시장에서 카드 덱에 추가하는 계산이 장고가 되어 오래 걸렸다.
재미있다.
파이윰의 솔로플은 레거시가 있다.
시작 목표
- v 명성 150점 이상 획득하기 (캠페인 시작)
심화 목표
- 다리 3개 건설하기
- 궁전 2개 건설하기
- 명성 250점 이상 획득하기
- 15개의 건축 블록을 모두 사용해 건축부지 4곳의 기념물을 모두 완성하기
- 공방 9개 건설하기
- 밀밭과 포도밭에 악어를 10마리 이하로 남기기
달성 혜택
- v 게임 준비 : $4 대신 $10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 관리 행동 : C, -I, -b) 단계에서 일꾼을 2명이 아닌 3명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준비 : $10에 더해 물고기 1개와 장미 1개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 관리 행동 : C.-I, -c) 단계에서 버린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3장 대신 4장까지 가져옵니다.
- 카드 사용하기 : 자원 하나를 자금으로 대체할 때, $3 대신 $2만 지불합니다.
- 관리 행동 : 3. 단계에서 열린 시장의 카드 2장을 교체하는 대신, 1장만 교체합니다.
에러플
1. 게임 준비 (2페이지) : 빨간색으로 표시된 칸에 마을을, 두 반도를 연결하는 댐 위에 도로를 놓습니다.
- 도로를 놓지 않았다.
2. 1명 게임 (4페이지) : 1명 게임에서는 2개 이상의 '50/100' 명성 토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다른 색깔의 토큰을 사용해 표시합니다.
참고
1. 도로와 다리 (5페이지) : 새로운 도로/다리는 마을, 건축부지, 이미 도로/다리로 연결된 칸에만 놓을 수 있습니다.(게임 시작 시 댐에 놓인 도로도 포함됩니다.) 악어가 서식하는 칸에는 도로와 다리를 놓을 수 없습니다. 마일이나 건축부지를 연결하면 오직 추가 명성 1점만 얻을 수 있어. 두 장소를 새롭게 연결했다고 각각 1점씩 2점이 아니란 말이지. 이미 연결된 두 장소를 다른 도로를 이용해 두 번째나 세 번째로 연결하는 경우에는 추가 명성을 획득할 수 없다는 걸 명심해.
2. 게임 종료 조건과 마지막 차례 (7페이지) : 네 번째 자연재해 카드가 게임에 등장하면, 게임의 종료 조건이 충족되어 더 이상 관리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카드를 사용하거나, 카드를 구매하거나, 남아 있는 자연재해 카드 중 가장 높은 명성을 제공하는 자연재해 카드를 가져오는 행동만 할 수 있습니다. 자연재해 카드를 가져왔다면 더 이상 차례를 가질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례를 끝마치는 플레이어는 자연재해 카드에서 명성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5명 게임의 경우, 마지막으로 차례를 끝마치는 플레이어는 자연재해 카드를 가져갈 수 없습니다.)
규칙서에 빠진 룰
1. 자원 : 자원에는 포도, 석재, 밀, 물고기, 장미가 있습니다. 이 중 포도, 석재, 밀은 기본 자원입니다. 물고기는 일부 카드에서 비용으로 지불하거나 얻을 수 있습니다. 장미는 만능 자원입니다. 자원을 지불할 때, 언제든 필요한 자원 하나를 장미 하나로 대체하여 지불할 수 있습니다. 장미는 카드에 표시된 보상으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기본 자원 하나를 $3로 대체 : 카드를 사용하여 지불할 때, 지불해야 하는 기본 자원(포도, 석재, 밀) 중 하나를 $3로 대신 지불할 수 있습니다. 카드 한 장을 사용할 때 단 한 번만 이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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