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의 투쟁 솔로 봇 - 버전 1.1

  • 봇은 옵션이 1개 남을 때까지 A부터 차례대로 조건을 비교하여 만족하면 수행합니다.  봇은 행동할 때 모든 게임 규칙을 따릅니다.
  • 내각 카드가 사용되면 봇은 자신이 선택한 행동이 보너스를 주면 바로 보너스를 사용합니다.
  • 행동 라운드 4에서 봇은 항상 남은 조약 점수를 모두 사용하여 주요 행동을 강화합니다.  현재 승점 레벨이 봇 자동 패배 칸에서 6 칸 이내인 경우 사용 가능한 모든 부채도 사용합니다.
  • 행동 라운드에서 봇은 비용 절감을 위해 이점 타일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빈칸에 더 저렴하게 국기을 배치하기 위해 충돌 마커를 사용하지 않지만, 상대 칸에 더 저렴하게 국기를 제거하는 데 사용합니다.
  • 봇이 칸을 선택하는 규칙으로 같은 우선순위 칸들이 있을 때 조약 점수를 0.5 승점으로 간주하여 해당 턴에서 가장 많은 승점을 얻는 칸을 선택합니다.
  • 봇이 2개 이상의 가능한 선택 중에서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 주사위를 굴리거나 원하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 어려운 모드 : 당신의 내각 카드가 공개되기 전에 봇이 이를 알고 행동합니다. (당신의 내각 카드가 불리하게 작동되도록 선택합니다.)
  • 봇은 항상 선택한 유형 중 가장 저렴한 행동을 수행합니다.
  • 봇은 행동 점수를 낭비하지 않도록 조약 점수를 먼저 사용하고, 부족하면 부채를 사용합니다. 이는 행동 라운드에 부채 2개로 제한됩니다.
  • 어려운 모드 : 봇은 인간처럼 생각할 수 없습니다. 각 평화 턴이 끝날 때 봇이 마지막 남은 타일의 주요 행동을 사용합니다.

1.0 시작

봇의 게임 진행 순서는 사건 기호가 있는 투자 타일 수에 따라 선택이 결정됩니다. 짝수나 9개가 있으면 두 번째, 그렇지 않으면 첫 번째입니다.  (즉 사건을 같은 수를 사용할 수 있으면 두 번째, 같은 수를 사용할 수 없으면 첫 번째로 수행한다.)
 

1.1 사건 카드 뽑기

A. 사건 카드 덱에서 카드 한 장을 뒤집는다. 사용 가능한 투자 타일로 플레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가능하면 1.1B로 진행하고, 가능하지 않으면 1.1C로 진행합니다.
B. 봇이 사용한 내각 카드가 2개 미만이고 선택되지 않은 내각 카드 중 하나가 플레이할 사건 카드의 보너스를 활성화하는 경우 내각 카드를 앞면으로 놓고 1.2로 진행하고 그렇지 않으면 1.1C로 진행합니다.
C. 뽑힌 사건 카드를 플레이할 수 없는 경우 상대 플레이어의 사건 카드가 다음 턴에 뽑힐 때까지 따로 보관한 다음 사건 카드 더미로 돌아갑니다.
봇이 이번 턴에 3개의 사건 카드를 플레이한 경우 이 단계를 건너뜁니다.
 

1.2 투자 타일 선택

A. 현재 사건 카드와 일치하는 타일(적용 가능한 경우)
B. 가장 높은 주요 행동 점수 타일
C. 해당 주요 행동이 사용가능 한 홀수 개의 타일
D. 해당 유형의 주요 행동이 가장 적게 남아 있는 타일
E. 주요 행동과 일치하는 가장 적은 수의 보조 행동이 남아 있는 타일
F. 이 시점에서 여전히 동점인 경우 무작위로 선택
1개의 옵션이 남을 때까지 목록 아래로 계속 진행하세요.
 

1.3 사건 카드 목표 칸 (사건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건너뛰기)

A. 상대방의 소모되지 않은 이점 타일을 제거하는 칸
B. 봇이 소모되지 않은 이점 타일을 얻을 수 있는 칸
C. 세계 수요에 해당하는 상품이나 보상을 봇이 과반수를 얻을 수 있는 칸
D. 상대방이 세계 수요에 해당하는 상품이나 보상을 과반수를 차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칸
E. 행동 점수가 가장 많이 소모되는 칸
F. 승점 값이 가장 높은 지역의 위치
G. 이 시점에서 여전히 동점인 경우 무작위로 선택
사건 카드가 여러 위치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경우 1개의 옵션이 남을 때까지 목록 아래로 계속 진행하세요.
 

2.1 전쟁 행동 점수

A. 해군 구역에 함대가 있는 경우 함대를 배치합니다(배치 지침 2.1b 참조). 보조 행동인 경우 건너뜁니다.
B. 군사 행동 2점 이하로 새 함대 생성이 가능한 경우 새 함대를 생성합니다(봇이 플레이어보다 함대 수가 2개 이상 많은 경우 건너뛰기).
C. 피해받은 요새를 복구하세요
D. 보호된 칸의 분쟁 마커 제거(수요가 많은 상품 우선) - 보조 행동인 경우 건너뛰기
E. 봇이 소모되지 않은 이점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분쟁 마커를 제거합니다.
F. 가장 많은 시장을 고립시킨 분쟁 마커를 제거합니다.
G. 봇의 시장을 가장 많이 보호하는 요새에 국기를 배치한다 (봇의 시장이 없으면 건너뛴다).
H. 세계 수요에 해당하는 상품 시장 칸에서 분쟁 마커를 제거
I. 보너스 전쟁 타일 구매(보너스 전쟁 타일 배치 2.1c 참조)
J. 보호되지 않는 시장 칸에서 분쟁 마커 제거
전쟁 행동 점수가 아직 남아 있으면 맨 위로 돌아갑니다.
 

2.1b 함대 배치

A. 봇의 시장 칸을 가장 많이 보호하는 위치에 배치(함대 이동 가능)
B. 한 지역에서 상대보다 많은 국기와 함대를 봇에게 제공하는 위치
C. 상대방이 해당 지역에서 많은 국기와 함대를 갖는 것을 방해하는 위치
D. 승점 값이 가장 높은 지역의 위치
 

2.1c 보너스 전쟁 타일 배치

A. 보상이 +3 이상으로 인지된 전장에 보너스 전쟁 타일을 배치합니다.
B. 상대가 +3  이상으로 인지된 전장에 보상을 얻는 것을 막기 위해 보너스 전쟁 타일을 배치합니다.
C. 봇이 인지된 가치를 주는 전장에 배치
D. 무작위 선택
인지된 가치는 모든 보너스 전쟁 타일의 가치가 2라고 가정합니다.
 

2.2 외교 행동 점수

A. 소모되지 않은 상대 내각 카드 능력에 보너스를 제공하는 국기 제거 칸
B. 이점 타일을 제공하는 칸의 국기를 제거합니다 (소모되기 전이 소모 된 것보다 우선순위).
C. 위신 칸 국기를 제거합니다. (이미 위신을 획득한 경우 건너뛰고 상대가 조너선 스위프트 내각 카드를 사용했으면 아일랜드/스코틀랜드는 무시합니다.)
D. 위신 칸에 국기를 배치합니다 (이미 위신을 얻은 경우 건너뛰세요).
E. 소모되지 않은 이점 타일을 제공하는 칸에 국기를 배치합니다. (위신보다 연맹이 우선)
F. 가장 많은 수의 미래 전쟁(개별 전장 아님)에 보너스를 제공하는 연맹에 국기를 제거합니다.
G. 소모된 이점 타일을 제공하는 깃발 칸(위신보다 연맹 우선)
H. 가장 많은 수의 미래 전쟁에 보너스를 제공하는 연맹 칸에 국기를 배치(개별 전장 아님)
AP가 아직 남아 있으면 맨 위로 돌아갑니다.
 

2.2a 국기 배치/제거할 때 이점 타일 선택

A. 발트 해상 무역
B. 미래 가장 많은 전쟁에 보너스를 제공하는 세계 수요에 해당하는 상품 칸이나 연맹 칸에 분쟁 마커를 놓는 이점 타일
C. 국기 배치/제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이점 타일
D. 세계 수요에 해당하지 않는 상품 칸으로 분쟁 마커를 놓을 수 있는 이점 타일
봇이 유럽에서 뒤처지면 지역 연맹을 건너뜁니다.
봇이 3가지 세계 수요 모두에서 뒤처지면 유럽을 건너뜁니다 (유럽에서 뒤처지더라도).
봇은 세계 수요 테이블에서 승점이 높은 상품을 선택합니다.
 

2.3 경제 행동 점수

A. 세계 수요에 해당하는 상품 칸에 국기 배치
B. 세계 수요에 해당하는 상품 칸의 국기 제거
다른 옵션이 없는 한 봇은 상대와 비교하여 2개보다 많거나 2개보다 적은 상품에 국기를 배치하거나 국기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C. 소모되지 않은 이점 타일을 얻는 칸에 국기 배치
D. 소모되지 않은 이점 타일을 막는 칸의 국기 해제
E. 소모된 이점 타일을 얻는 칸에 국기 배치
봇이 이미 한 지역에서 행동한 경우 현재 지역에서 행동할 수 없는 경우에만 다른 지역으로 전환합니다.
F. 소모된 이점 타일을 막는 칸의 국기 해제
G. 세계 수요에 해당하지 않는 상품 칸에 국기 배치
H. 세계 수요에 해당하지 않는 상품 칸의 국기 해제
봇이 2개 이상의 상품 중에서 선택할 때 (즉, 동일한 비용의 수요가 있는 상품이 2개 있는 경우) 표 2.3a를 사용하여 선택합니다.
AP가 아직 남아 있으면 맨 위로 돌아갑니다.
 

2.3a 시대별 봇 상품 선택

왕위 계승 시대

A. 모피/면직물
B. 담배/설탕/향신료
C. 수산물

제국 시대

A. 설탕
B. 면직물/모피/향신료
C. 수산물
D. 담배

혁명 시대

A. 향신료
B. 설탕/면직물
C. 수산물
D. 모피
E. 담배
봇은 A부터 차례로 상품을 선택합니다.
 

2.4 행동 라운드 끝 (이점 타일, 내각 카드)

A. 2개의 이점 타일이 사용되지 않은 경우 무작위로 사용되지 않은 유효한 이점 타일을 사용합니다. 필요한 경우 분쟁 토큰 배치에 대해서는 2.4a를 참조하십시오.
B. 두 번째 행동 라운드이고 봇이 사용한 내각 카드가 없으면 사용 가능한 내각 카드 중에서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C. 네 번째 행동 라운드이고 봇이 사용한 내각 카드가 1장인 경우, 다음 전쟁에 보너스를 주는 턴 종료 효과를 제공하는 해당 시대의 내각 카드 중에서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2.4a 분쟁 타일 배치 규칙

A. 보호되지 않은 칸에 배치합니다.
B. 상대 이점을 차단하는 칸에 배치합니다.
C. 세계 수요에 해당하는 상품 칸에 배치합니다.
D. 보호되는 시장(보호되지 않는 시장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만)
E. 가장 높은 비용
여러 칸이 봇의 우선순위에 있다면 가장 많은 칸을 격리하는 칸에 분쟁 타일을 배치합니다.
1개의 옵션이 남을 때까지 목록 아래로 계속 진행하세요.
 

부록 - 특수 상황 규칙

군사력 향상

봇은 2.1C를 사용하여 기본 전쟁 타일을 +1 값으로 간주하여 전장에 놓습니다. 전장이 공개되면 항상 다른 타일을 버리고 가장 높은 숫자 값 타일을 선택합니다. 타일 효과는 사건 카드로 해결 규칙을 적용합니다(1.3).
 

3.0 정복 점수 사용

A. 상대 국기가 배치된 영지
B. 이점 타일을 가지는 영지
C. 상대방 국기가 있는 요새를 점령합니다(가장 높은 비용부터)
D. 미노르카
E. 국기가 배치되지 않은 요새를 점령합니다(가장 높은 비용부터)
F. 상대 함대를 해군 구역으로 보낸다.
G. 국기가 배치된 시장(표 2.3a 참조)
 

4.0 프랑스 내각 카드 선택 규칙

추기경 총리 대신 - 봇은 같은 우선순위 칸들이 있을 때 내각 카드 영향을 받는 정치 칸을 선택합니다.
존 로 - 봇은 같은 우선순위 칸들이 있을 때 스코틀랜드 정치 칸 선택합니다. 
신세계 위그노 - 봇은 세계 수요에 해당 상품 중 가장 승점이 높은 지역의 칸을 선택합니다(표 2.3a 참조).
자코바이트의 난 - 봇은 능력 2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봇은 능력 1을 사용하여  군사 행동 2점을  2 승점 이상을 제공하는 칸 중 가장 큰 점수를 주는 칸에 배치합니다.
쇼아죌 - 같은 우선순위 칸들이 있을 때 북미에 연결된 함대 칸을 선호합니다.
뒤플렉스 - 인도를 +1 조약 점수 가치로 취급합니다. 모피보다 면직물과 향신료 칸을 선택합니다.
퐁파두르 & 뒤 바리 - 봇은 같은 우선순위 칸들이 있을 때 유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점 타일과 연결된 위신 칸을 선택합니다.
볼테르 - 봇은 같은 우선순위 칸들이 있을 때 위신 칸을 선호합니다.
콩도르세 후작 - 봇은 이 내각 카드가 아니면 사용할 수 없는 사건 카드가 있으면 이 내각 카드를 사용합니다.
 

4.1 영국 내각 카드 선택 규칙

로버트 월폴 - 봇은 이번 턴에 사건 카드를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없는 사건 카드를 뽑았지만 사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사건 타일이 있으면,  월폴 내각 카드를 사용해 사건 카드를 다시 뽑는다.
조너선 스위프트 - 봇은 같은 우선순위 칸들이 있을 때 외교 보조 행동으로 국기를 제거하는 칸을 선택합니다.
잉글랜드 은행 - 봇은 이 내각 카드가 아니면 사용할 수 없는 경제 사건 카드가 있으면 이 내각 카드를 사용합니다.
에드먼드 핼리 - 봇은 같은 우선순위 칸들이 있을 때 봇이 사건 카드가 있고 능력 2를 사용해  유럽에 영국의 함대가 있다면 유럽의 함대 칸을 선택합니다.
영국 동인도 회사 - 봇은 같은 우선순위 칸들이 있을 때 해당 이점 타일을 점령하는 칸을 선택합니다.
대 피트 - 능력 1을 사용할 수 있으면 투자 타일 선택 할 때, 외교 투자 타일은 외교 행동 점수가 1점 더 큰 것으로 간주합니다.
찰스 핸베리 윌리엄스 -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동안 봇은 같은 우선순위 칸들이 있을 때 내각 카드에 해당하는 칸을 선택합니다.
상인 은행 - 능력이 사용 가능한 동안, 투자 타일 선택 할 때 주요 경제 행동에 경제 행동 2점을 더합니다.
타운젠드 법 - 봇은 상대방이 세계 수요에 해당하는 상품 중에서 가장 큰 점수를 주는 상품에 타운젠드 법 마커를 놓습니다. (동점인 경우 표 2.3a를 참조하세요.)
 

스페인 제국 규칙

스페인 제국 시장 칸은 주요 행동으로만 국기을 제거할 수 있으므로 봇은 보조 행동은 무시합니다. 주요 경제 행동을 할 때 스페인 시장을 비용 3 설탕 칸으로 간주할 것입니다.
정복 점수 지출 동안 봇은 스페인 제국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출처 : 보드게임 긱 > 자료실 > Imperial Struggle Solo Bot - Version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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