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게임에서 플레이하지 않은 2개의 세력 중 하나의 세력으로 오토마지나에 도전해 보았다.

검은색 색소니 세력을 골랐고, 오토마지나의 세력을 랜덤으로 뽑았는데 노란색 크리미아가 나왔다. 노란색 크리미아는 검은색 색소니 세력의 바로 옆이라 너무 힘들 것 같아 파란색 노르딕을 선택했다.

 

군터 본 뒤스버그와 낙트 & 테그 (색소니 제국) : 전쟁 동안 군터와 그의 늑대들은 매카닉 정예부대를 이끌고 색소니의 산과 숲, 그리고 유로파 전역을 다녔습니다. 그의 명성은 두려움과 존경의 대상이었으며 그의 갑옷은 명예 훈장들로 점점 무거워졌습니다. 전쟁이 끝난 지금, 황제는 색소니 세력의 기반을 확장하기 위해 기회가 있는 팩토리 주변, 아직 지배되지 않은 동쪽을 향해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라고 군터에게 명령하였습니다. 테그는 몇 장의 조우 카드에 등장하지만, 캐릭터의 미니어쳐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색소니 (압도적 우세) : 목표달성 및 전투승리를 통해 올려놓을 수 있는 별 토큰의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색소니 매카닉

- 강 횡단 : 색소니 세력의 캐릭터와 매카닉은 숲과 산으로 강을 건널 수 있습니다.

- 지하통로 : 캐릭터와 매카닉의 이동이 목적일 경우, 지배한 모든 산과 터널들은 서로 인접해 있다고 간주합니다.

- 무장해제 : 터널(혹은 자신의 광산)이 있는 영토에서 전투를 하게 되면, 전투 시작 전 전투를 하는 상대방은 2점의 전투력을 잃습니다.

- 스피드 : 캐릭터와 매카닉이 이동 액션마다 1개의 영토를 더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토마 보다 먼저 매카닉을 생산하여 확장을 했고, 주요 영토들을 많이 점령하였다.

마지막 한 번의 턴을 하기 위해 준비하는 사이 오토마 카드가 전투력을 4개 추가하여 전투력 16으로 마지막 별을 획득하며 게임이 끝났다.

마지막에 당황해하며 점수를 계산하였다.

20 코인차이로 패배하였다.

일꾼들을 펼쳐놓거나, 돈 1원을 써서 목표카드를 달성했어도 승패는 달라졌을 텐데 많이 아쉬웠다.

사이드의 매력은 지더라도 항상 아쉬움이 남는다는 것이다.

 

참고 사항

1. 전투 - 6. 만약 오토마가 전투에서 패한다면 전투 유닛(캐릭터/매카닉)을 본거지가 아닌 세력 보드판 위로 후퇴시킵니다.

2. 점수 계산 - 플레이어는 영토당 최대 6개의 자원만 득점하는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일반 규칙의 게임에서처럼 점수 계산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