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리버가 글림그린 밸리 철도회사(소유주는 시작 자금으로 60파운드를 받는다)를 랜덤으로 가져갔다.  나는 슬라멕산 철도회사(Y-도시로 시작)를 선택하고 캐릭터를 누구를 골라야 걸리버를 딴지를 걸까 생각하다가 철도를 10% 할인해 주고 항구타일을 받는 스카이레시 볼골람 제독을 선택했다.

지난주 걸리버에게 처참히 밀리고 출퇴근할 때 머릿속으로 걸리버를 이기는 전략을 열심히 시뮬레이션을 했었다. 그러나 게임에 들어가 보니 몇몇 전략은 액션이 부족해 성립되지 않았다.

 

기본 전략은 첫 라운드에 걸리버 회사 철도와 연결을 한다.  걸리버가 뻗어나가는 철로를 내가 먼저 자른다. 걸리버의 두 번째 회사 출범을 막는다.  주식은 걸리버 주식을 우선으로 구매하여 주가 장난을 치자.

 

게임을 하면서 몇 행동을 잘못하기도 하여, 마지막 라운드를 앞두고 걸리버의 돈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약간은 포기하고 마지막까지 계산을 해보자고 했는데, 마지막 더블수익과 주식까지 계산하니 30점 차이로 근소하게 패배하였다.

다시 하면 이길 수 있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