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 타반누시 오토마 턴 진행을 정리해 놓아 세 번째 플레이는 매뉴얼 찾는 횟수가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바지선 타일을 랜덤 하게 배치하고, 바지선과 같은 색상의 부동산 비용 타일을 가져와 기존 타일을 덮는다.
왕 카드로 사르봇을 선택했다.  사르봇은 공용 구역에 주택을 많이 건설하고, 특히 정원 타일을 미친 듯이 배치하는 봇이다.
사르봇에 해당하는 오토마 도시카드를 가져오고 도시카드의 구역의 숫자만큼 소유권 마커를 배치한다.
사르봇에 해당하는 법령카드들을 섞어 한 장을 뽑고 나머지 카드들에서 한 장을 뽑아 게임판에 배치한다.
법령카드의 건물 최댓값이 흰색 건물 3개, 노란색 3개 이므로 색깔별로 1개씩 더한 흰색 타일 4개, 노란색 타일 4개, 갈색 타일 1개를 주머니에 넣는다.
주머니에서 3개를 뽑아 오타마 숫자 타일 옆에 1개씩 놓는다.
플레이어는 소유권 마커 5개와 금 2개, 상품 타일 1장을 갖고 시작하고, 봇은 상품 타일 1장 대신 금을 받아 금이 총 3개를 갖고 시작한다.
오토마 카드를 펼쳐 2 구역의 숫자가 가장 낮은 칸에 갈색 주택을 건설한다.  건설 보너스로 정원 타일을 받는다.
봇은 2 구역에서 시계방향으로 4칸(2+2) 이동한 3 구역에 건축가와 조수를 배치한다.
플레이어는 2 구역에 노란색 건물을 건설하고 건설된 보드판 칸에 있는 금 보너스를 받는다. 금이 총 3개가 되었다.
건축가와 조수는 1 구역에 놓는다.
플레이어부터 턴을 시작한다. (매뉴얼에는 봇이 선 플레이어로 되어 있다.)

법령카드와 도시카드를 모두 만족시켜 승점 30점을 챙겼다.
플레이어 122점, 봇 74점(글을 쓰는 시점에서 오토마 도시카드 건설 점수를 빼고 계산하였다. 7 주택 = 14점을 추가한다)으로 이겼다.
봇이 항구에서 다음 건축가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에서, 다음 위치가 항구가 나오면서 3개의 주택을 건설하였다. (기본 1개만 만들면 되었다.)
게임 시간은 2시간 걸렸다.
게임 설명서를 찾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게임 속도가 빨라졌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