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케누 솔로플 보통 난이도로 테이블 위에 펼쳐 있는  두 번째 게임을 리셋하고 세 번째 게임을 하였다.  게임 세팅에 신경 쓸 항목이 많아 천천히 세팅을 하고 사진을 찍고 게임을 시작했다.  한 라운드 하다 보니 자원 트랙을 2로 리셋하는 것을 잊었다.  테케누도 은근히 세팅하면서 챙길 것이 많다.

호루스 신 행동으로 신을 위한 석상을 5개 다 만드는 데 성공했지만 게임에서는 졌다.  

두 번째 점수 계산 단계에서 법령 카드 점수를 계산했다.  신을 기리는 석상 당 4점씩 얻는 법령카드로 20점을 획득하고, 플레이어 보드 위에 없는 건축물당 1점씩 획득하는 카드로 6점을 얻었다.

내가 석상에 집중하는 사이 보탕카멘은 신전에서 엄청난 수의 기둥을 건설했다. 신전 단지에서 점수가 많이 벌어졌다.  그나마 점수를 적게 주려고 5 행에 건물을 선점하여 차이를 줄였다.

민중을 위한 석상도 1개씩 만들었는데, 가져가는 점수는 6점 대 6점으로 신을 위한 석상을 1개 줄이고 민중을 위한 석상에 건설했다면 12점을 가져가며 점수차이를 줄일 수 있다.
 
나도 점수를 많이 획득했지만 보탕카멘은 14 점 더 획득하였다.

에러플
1.  첫 차례 순서 결정 : 각 플레이어는 각자 선택한 시작 카드 2장의 우선권 수치를 합산합니다.  합산한 우선권 수치에 따라, 모든 플레이어의 마앗 마커를 차례 순서 트랙에 내림차순으로 놓고, 차례 순서 대로 운명 카드를 가져옵니다.
2.  서기 : 하나 이상의 서기를 사용해 선택한 주사위의 눈을 변경합니다. 이렇게 사용한 서기마다 해당 주사위 눈의 수치에 1~2를 더하거나 뺄 수 있습니다.
3. 바스테트 - 신 행동 : 민중 트랙에서 자신의 행복지수 마커가 처음으로 16, 19, 21 칸에 도달하면 금 1개, 서기 1개, 추가 행동을 수행합니다.  추가 행동은 원하는 주사위 눈이 있다고 간주하며, 즉시 행동 하나를 수행합니다. (주사위를 가져가지 않습니다)

 아래 유튜브 설명을 보다가 에러플을 알게되었다.
출처 : 유튜브 > 우주티비 > 테케누 설명
https://youtu.be/lPmiL6KOFBc?si=6YXwX4N9eTF-LLR8


소감
1. 석상은 오시리스 영역의 민중을 위한 석상 -> 신을 위한 석상 -> 신전 단지 석상 순으로 건설을 해야겠다.
2. 여전히 자전과 주사위 충전은 게임에 몰두하다 보면 건너뛰기 쉬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