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타일 4개를 받고 게임을 어떻게 풀어갈지 계획을 세워본다.  빨간색 신전의 보너스 타일이 게임이 끝났을 때 개발한 기술당 5점을 준다. 6개의 기술을 개발하면 30점 보너스다. 이 게임도 기술 테크를 타기로 정하고 기술 1개 개발과 금들이 많은 시작 타일을 선택했다. 코코아가 부족하여 6번과 8번 타일에서 코코아를 모을 계획을 하고 2번 6번 5번에 일꾼을 배치했다. 여기까지가 시작 타일을 받고 계획을 세우는 단계이다.

첫 일식 전에 열심히 금을 모으고 기술을 개발하였다. 첫 일식이 끝났을 때 봇은 45점 정도 점수를 얻었는데, 15점 정도로 많이 뒤처졌다.
두 번째 일식 전에는 석재와 나무를 잔뜩 모았다. 2번, 3번, 4번 자원 모으는 액션을 할 때 개발된 기술의 혜택으로 자원 1개씩 더 받고 1 코코아와 승점 1점을 받는데, 자원 모으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6번 죽은 자의 거리에 건축을 하고, 8번 피라미드 건설을 하였다. 피라미드 건설할 때 받는 기술의 혜택으로 신전 1칸 전진을 빨간색 신전에 집중하였다. 두 번째 일식이 끝났을 때 봇 점수를 3점 정도 추월하였다.
세 번째 일식 전에도 돌과 나무를 모으고 피라미드와 죽은 자의 거리에서 사용하였다. 게임 마지막 두 라운드에서 피라미드를 2개씩 건설하며 빨간색 신전을 끝까지 올리는 데 성공하였다.
최종 점수는 200점이 넘었고, 봇은 역시 상대가 안되지라는 흐뭇한 느낌으로 사진을 찍었다.

에러플 없이 진행한 첫 솔로플까지 진행하고 테오티우아칸 솔로플 주관적인 생각을 말하자면 다음과 같다.
- 시작타일을 받고 계획을 짜는 재미가 있다.  이때 고려해야 할 것은 신전 보너스 타일, 중립/봇의 주사위 위치, 받은 시작타일들이다.
- 봇의 진행은 이전에 링크를 올린 참조표를 옆에 두고 보면 훨씬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 놓치기 쉬운 것들을 잘 챙기자.  승천할 때 흰색 토큰 전진과 라운드 종료 시 흰색 토큰 전진은 유의하며 챙겨야 한다.
- T시리즈답게 복잡하고 다양한 액션들이 있어 초보자가 접하기 힘들지만 익히면 퍼즐 푸는 맛이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