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시작 전에 테오티우아칸 역사에 대해 알아보았다.  마야문명이 번성하기  이전 멕시코에 있던 문명으로 한때 주변을 평정했던 문명이었다.  테오티우아칸에도 임신공양이 있었고, 기후변화 등의 이유로 쇠퇴하여 마야문명에 주도권이 넘어갔다.
 
출처 : 유튜브 소소한 고대사 - 테오티우아칸 피라이드에 숨겨진 비밀은?
https://www.youtube.com/watch?v=TSQjOGpMRwQ&t=20s 

 

두 번째 게임은 2 코코아(6페이지)와 7. 게임에 익숙하다면(8페이지)을 기준으로 플레이어 초기 자원을 받았다.
테오티봇이 코코아 1개를 갖고 시작해야 했는데 코코아 없이 시작했다. (에러플)

두 번째 게임도 연금술 타일의 기술들을 초반에 집중하여 연구하고 게임 후반에 귀족(6)과 건설(8)로 점수를 많이 얻었다.
녹색 신전 보너스 타일이 죽은 자의 거리에서 전진한 칸 수마다 3 승점씩 받는 보너스 타일이다.
녹색 신전 보너스 올리는데 올인하여 게임이 끝나기 전에 신전 보너스 타일 획득 칸에 도착했다.
이 보너스 타일로 죽은 자의 거리에서 9칸 x 3점 하여 27점 승점을 얻었다.
두 번째 게임이 끝나갈 때쯤에는 봇 행동을 규칙서에서 찾아보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