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의 투쟁 솔로플 어려운 모드를 적용하여, 봇은 라운드에서 선택하고 남은 9번째 투자 타일로 행동을 1번씩 더 한다.

봇이 한 라운드를 더 하게 되니 플레이어가 시장과 정치 칸에서 우위를 점하기가 쉽지 않다.

보너스 타일을 많이 전장에 투입하여 2. 스페인 전장에서 근소하게 승리할 수 있었다.

7년 전쟁이 끝났다. 지역과 세계 수요에서 각각 동점이 하나씩 나왔고 나머지는 봇이 모두 점수를 쓸어 담았다.  잘 못하면 지역+세계 수요 싹쓸이 패배를 당할 뻔했다.

오스트리아 왕위 전쟁에서 보너스 전쟁 토큰 3개를 배치해 놓아 7년 전쟁에 보너스 전쟁 토큰 3개가 추가되어 대서양 지배 전장과 프렌치 인디언 전장에서 프랑스가 완벽한 승리를 거두었다.
북아메리카와 인도의 영국 요새들을 정복 점수로 모두 점령하고, 게임판에 배치된 영국의 함대 3개 중 2개를 게임에서 제거하고 1개는 해군 구역으로 이동시켰다.

미국 독립 전쟁이 끝났다.  미국+캐나다 보너스를 받은 프랑스는 한 번에 북아메리카의 모든 영국 세력을 제거하였다. 카리브해와 인도에서도 영국은 거의 모든 기반을 잃었다.  오로지 유럽에서만 세력이 강성했다.

7년 전쟁의 전리품인 요새와 함대들로 미국 독립 전쟁을 승리로 이끌며 게임은 프랑스로 완벽하게 기울었다.

5 턴이 끝나고 6 턴으로 턴마커를 전진시키는 것을 깜빡하였다.
6 턴이 끝났는데 프랑스의 30점 승리 조건을 채우지 못했다.

최종 승점을 계산하니 33점으로 프랑스가 승리하였다.

소감.
투자 타일들을 선택에 있어서, 봇이 주요 행동으로 내 시장이나 정치 칸을 넘기지 못하는 것도 계산하니, 매 턴마다 한 번씩 더하는 봇을 충분히 상대할만하다.
총 게임시간은 6시간이 걸렸는데, 규칙서나 솔로 규칙을 찾아봐서 시간이 많이 걸렸다.  게임 시간은 적응되면서 많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 Recent posts